본문내용 바로가기 탑 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울산육아종합지원센터

사이트맵

어린이집
지원

어린이집지원 운영문서서식

운영문서서식

문서자료실 상세보기의 제목, 등록일, 작성자,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2023년센터발간자료②] 어린이집 평가 문서·면담 자료집(보육일지 일부 수정)
작성자 울산센터 조회 1447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등록일 2023-11-09 수정일 2024-01-24
첨부파일 경기천년체_220929 (1).zip 다운로드
어린이집 평가 문서·면담 자료집.pdf 다운로드
평가 문서 자료(한글 문서 서식만 첨부).hwp 다운로드


어린이집 평가 문서·면담 자료집 발간·배포 안내

어린이집 평가는 보육서비스의 질을 유지관리하기 위한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어린이집 운영과 보육교직원의 역할에 대해 세부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보육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평가를 준비하는 보육교직원들에게 평가는 많은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평소 하던 대로한다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평가에 필요한 문서업무도 상당합니다. 현장평가 당일, 긴장감을 느끼며 면담응하는 것도 준비가 필요합니다.

2005년부터 시행된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가 20196월 이후 어린이집 평가 제도로 전환되었습니다. 2024년 하반기에는 어린이집 평가 제도가 전면 개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뒤늦은 감이 있기는 하지만, 어린이집 평가를 준비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어린이집 평가 문서면담 자료집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자료집이 평가 백신혹은 해답이 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여기에 수록된 평가 문서와 면담 예시를 토대로 어린이집 평가 과정에서 상황에 맞게 현명하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울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의 고민과 요구에 귀 기울이면서 더욱 고민하고 연구하겠습니다. 울산광역시 통합형 육아종합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울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올림

※ 한글 파일 다운로드 시에는 첨부해드리는 경기천년체를 다운받아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첨부파일 다운)

※ 기존에 다운로드 한 분들은 확인해주세요!

1. 보육일지(영아): 하루 일과(상단)->하루 일과 계획, 하루 일과 계획(왼쪽)->전체 하루 일과(p8)

2. 보육일지(유아): 하루 일과(상단)->하루 일과 계획(p10)

★★3. 교사 상호작용 관찰 및 지원 기록: 관찰내용 추가(p64)-필수기재사항이므로 반드시 바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