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탑 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울산육아종합지원센터

사이트맵

어린이집
지원

어린이집지원 운영문서서식

운영문서서식

문서자료실 상세보기의 제목, 등록일, 작성자,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2023년센터발간자료③] 운영관리 컨설팅 매뉴얼 및 체크리스트
작성자 울산센터 조회 380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등록일 2024-01-12 수정일 2024-01-24
첨부파일 (한글 부록) 운영관리 컨설팅 매뉴얼 및 체크리스트 서식.hwp 다운로드
경기천년체_220929 (1).zip 다운로드
운영관리 컨설팅 매뉴얼 및 체크리스트 서식.pdf 다운로드

어린이집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영유아보육법을 비롯한 관련법등에제시하는 법적 인가 기준과 보육사업안내 및 어린이집 평가제에서 요구하는 운영기준 에 근거하여야 합니다. 다양한 기준의 체계적인 관리 여부를 점검하기 위해서 운영 전반에 필요한 상황을 안내하고 각 어린이집에 맞춘 개별적 컨설팅 지원이 필요합니다.

본 센터는 울산 관내 어린이집에 인사노무, CCTV 및 개인정보관리, 재무회계 등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필요한 사항을 안내하고, 각 어린이집 상황에 맞추어 개별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는 운영관리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에 앞서 운영관리 컨설팅 매뉴얼 및 체크리스트제작하고 컨설팅 예정 어린이집에 배포하여 사전에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본 자료는 보건복지부 2023년도 보육사업안내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을 토대로 구성하였습니다. 본 자료를 통해 어린이집이 운영관리를 하는 데 있어 필요한 사항들을 점검하고 보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한글 부록 사용 시 첨부해드리는 '경기천년체' 글꼴을 다운 받아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이전자료, 다음자료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이전자료 2023년도 공공형어린이집 업무매뉴얼 안내
다음자료 2024년 보육사업안내(부록 포함)